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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이야기

건강에 좋은 키위의 식품정보와 활용법 키위주 만들기

율꽁 2015. 5. 19. 20:47

상콤달콤 요즘 꽁꽁이가 푹 빠져있는 과일 키위를 소개할께요. 꽁꽁이는 키위를 주로 주스를 만들어 마시곤 하는데요, 키위는 맛도 좋을 뿐더러 그 영양까지 아주 좋은 식품이랍니다.

 

                                                (사진은 한라골드영농조합법인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어요.)

 

키위 식품정보

키위 하나에 칼로리는 110 정도 단백질 2.1g 포화지방 0g 탄수화물 26g 섬유소 5.4 의 영양을 가지고 있는 키위는 1900년대에 중국에서 부터 뉴질랜드로 수출이 되기 시작했다지요. 키위라는 이름은 뉴질랜드의 날지 못하는 조그만 토종새의 이름이랍니다. 키위는 비타민 C, K, E, 엽산, 섬유소, 칼륨, 구리의 함량이 아주 높고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알파리놀렌산 이 매우 풍부한 식품으로 피로회복에도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유명한 학술지 'P' 에서는 키위가 혈소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한 바가 있는데요,  매일 키위 2-3개를 28일 동안 먹었던 실험대상자들의 혈소판 응집 현상이 일반인에 비해 18% 감소하였으며 심장질환의 원인이 되는 혈중 중성지방 함량또한 15% 줄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키위는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좋은 식품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나 좋은 키위 간단하게 활용법을 소개할게요.

                                                                  (사진은 네이버 이미지검색에서 가져왔어요)

키위주 만들기

키위주는 껍질 그대로 사용하여 담그기 때문에 과육에 함유된 비타민 보다 훨씬 많은 양의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어 좋아요.

- 키위 5개 정도에 소주 500ml가 필요해요.

- 키위는 물로 깨끗하게 씻은 다음 물기를 제거하고 껍질째 동그랗게 4등분 합니다.

- 입구가 넓은 병에 키위와 소주를 부워주세요. 키위가 완전히 잠길 정도로 넣어주세요.

- 한달 정도 숙성시키면 되며 직사광선을 피해 선선하고 그늘진곳에 보관해주세요. 하루에 소주잔으로 1/3 잔 마셔주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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